협회소개

인사말

갑습니다.
(사)세계직지문화협회 회장 김성수 입니다.

우리 협회는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 직지(直指)에 대한 인류 공동 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려 정보·문화 측면에서의 위상과 국가경쟁력을 기르기 위한 직지세계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05년 비영리법인 설립허가(외교통상부), 2020년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기획재정부)된 우리 협회는 금속활자 관련 국제적 학술연구 및 교육사업, 유네스코 직지상의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한 사업, 직지 관련 국제교류·전시·홍보 사업, 유네스코 기록 관련 국제회의 및 국제기구 유치, 직지 관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사업, 국내외 직지 찾기 및 홍보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운동’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직지’의 고장 청주가 2007년부터 우리 선조들의 창조와 실용의 정신을 이 시대에 구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각자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와 애환을 글로 표현하여 ‘나만의 소중한 책’으로 펴내는 일은 일생 동안 쌓은 재산이나 빛나는 업적보다 값진 기록이며, 의미 있는 정신적 산물입니다. 개인의 기록이 한 집안의 기록이자 이 사회와 국가의 기록이기도 합니다.

또한, 자신을 발견하고 인생의 참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기회가 되어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합니다.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운동’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져 기록문화의 도시 청주의 위상을 한껏 드높이며, 청주시민의 특별한 문화적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세계직지문화협회 회장 김성수 드림
To Top